티스토리 뷰
오늘은 간단하게 삼성생명 고객센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기본적인 대표 전화번호와 그와 관련된 정보들을 살펴보겠습니다.기본적인 연락처 외에도 각 서비스별로 전용 번호가 따로 있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을 활용하면 시간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이전과는 다르게 각 회사마다 잘 만들어진 스마트폰용 앱이 있기 때문에 이전 보다는 뭐를 허던지 간에 수월해 졌습니다.
그래서 앱을 활용해서 편한 경우도 있고 기존처럼 전화를 해서 문의를 하거나 알아보는게 좋은 분도 계시겠죠.
본인에게 손에 익고 좀 더 간편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을 이용하시면 될 거 같네요.
삼성생명 전화번호는 1588-3114번으로 운영하고 있는 상품에 대한 거의 대부분의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상담사와 연결을 하여 문의해야 하는경우는 평일만 가능한데 09:00 ~ 18:00시까지입니다.
통화량이 증가하는 시간대가 있기 때문에 오래 기다리지 않을려면 그러한 시간은 피하는 것이 좋겠죠.
ARS 서비스 같은 경우는 365일 가능한데 이용가능한 시간은 08:00 ~ 23:30분까지이고 보험료관련된 납입사항 조회는 24시간 가능합니다.
해외전화번호는 82-2-900-3114번으로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대표전화번호에 따른 ARS는 어떻게 되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해요.
1번은 보험계약대출로써 하위 1번은 금액 조회나 신청 부분입니다.
그리고 2번은 원금이나 이자상환이고 0번은 상담사 연결이 됩니다.
2 > 1 : 분할보험금/학자금/축하금 조회 및 신청
2 > 2 : 만기조회 및 신청
2 > 3 : 배당금 조회 및 신청
2 > 4 : 휴먼금액조회
2 > 0 : 상담사 연결
대부분 0번은 상담사로 연결이 되는데 이는 어디나 비슷하죠.
그리고 3번 같은 경우는 납입사항 조회, 카드, 보안카드 혹은 OTP 분실신고나 납입증명서 발급등을 할 수 있습니다.
4번은 사고관련해서 청구를 한다던지 필요한 서류가 무엇인지 그리고 양식이 필요하다면 양식발송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5번은 각 전국에 있는 고객플라자 위치에 대한 안내사항입니다.
여기까지 대표전화번호인 1588-3114번에 대한 부분이였는데요.
이 밖에도 각각의 서비스별로 몇가지 추가적인 콜센터 번호가 있기 때문에 그 부분도 더불어 살펴볼까 합니다.
각 서비스별로 1577-7272번과 1599에 3330은 금융상담전용창구입니다.
1588-3115는 퇴직연금, 1577-4118은 사고보험금상담, 전화가입상담 같은 경우는 080-977-7979번이 되겠네요.
그밖에 다이렉트 관련된 내용이 궁금할 경우는 080-789-3300번으로 알아보시면 되는데요.
상담이 가능한 시간은 평일 기준으로 08:30 ~ 17:30분까지가 됩니다.
전화 이외에도 채팅이나 이메일 혹은 필요하다면 원격지원요청등을 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부분은 홈페이지를 이용을 해야 하겠죠. 상단 고객센터 부분을 눌러서 확인을 해보시면 자세한 사항이 잘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생각한것 보다 꽤 많은 창구를 지원을 하고 있어서 기본적인 연락처로 알아봐도 되지만 궁금한 부분에 대한 내용에 따라서 별도로 나와 있는 번호를 확인하시고 살펴보셔도 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