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행복한 삶을 위하여
2019. 4. 18. 12:21

삼성생명 고객센터 알아볼까요

오늘은 간단하게 삼성생명 고객센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기본적인 대표 전화번호와 그와 관련된 정보들을 살펴보겠습니다.기본적인 연락처 외에도 각 서비스별로 전용 번호가 따로 있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을 활용하면 시간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이전과는 다르게 각 회사마다 잘 만들어진 스마트폰용 앱이 있기 때문에 이전 보다는 뭐를 허던지 간에 수월해 졌습니다.


그래서 앱을 활용해서 편한 경우도 있고 기존처럼 전화를 해서 문의를 하거나 알아보는게 좋은 분도 계시겠죠.


삼성생명 고객센터 알아볼까요


본인에게 손에 익고 좀 더 간편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을 이용하시면 될 거 같네요.


삼성생명 전화번호는 1588-3114번으로 운영하고 있는 상품에 대한 거의 대부분의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상담사와 연결을 하여 문의해야 하는경우는 평일만 가능한데 09:00 ~ 18:00시까지입니다. 


통화량이 증가하는 시간대가 있기 때문에 오래 기다리지 않을려면 그러한 시간은 피하는 것이 좋겠죠.


ARS 서비스 같은 경우는 365일 가능한데 이용가능한 시간은 08:00 ~ 23:30분까지이고 보험료관련된 납입사항 조회는 24시간 가능합니다.


해외전화번호는 82-2-900-3114번으로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대표전화번호에 따른 ARS는 어떻게 되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해요.


1번은 보험계약대출로써 하위 1번은 금액 조회나 신청 부분입니다.

그리고 2번은 원금이나 이자상환이고 0번은 상담사 연결이 됩니다.


2 > 1 : 분할보험금/학자금/축하금 조회 및 신청

2 > 2 : 만기조회 및 신청

2 > 3 : 배당금 조회 및 신청

2 > 4 : 휴먼금액조회

2 > 0 : 상담사 연결


대부분 0번은 상담사로 연결이 되는데 이는 어디나 비슷하죠.


그리고 3번 같은 경우는 납입사항 조회, 카드, 보안카드 혹은 OTP 분실신고나 납입증명서 발급등을 할 수 있습니다.


4번은 사고관련해서 청구를 한다던지 필요한 서류가 무엇인지 그리고 양식이 필요하다면 양식발송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5번은 각 전국에 있는 고객플라자 위치에 대한 안내사항입니다.


여기까지 대표전화번호인 1588-3114번에 대한 부분이였는데요.

이 밖에도 각각의 서비스별로 몇가지 추가적인 콜센터 번호가 있기 때문에 그 부분도 더불어 살펴볼까 합니다.


각 서비스별로 1577-7272번과 1599에 3330은 금융상담전용창구입니다.

1588-3115는 퇴직연금, 1577-4118은 사고보험금상담, 전화가입상담 같은 경우는 080-977-7979번이 되겠네요.


그밖에 다이렉트 관련된 내용이 궁금할 경우는 080-789-3300번으로 알아보시면 되는데요.


상담이 가능한 시간은 평일 기준으로 08:30 ~ 17:30분까지가 됩니다.

전화 이외에도 채팅이나 이메일 혹은 필요하다면 원격지원요청등을 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부분은 홈페이지를 이용을 해야 하겠죠. 상단 고객센터 부분을 눌러서 확인을 해보시면 자세한 사항이 잘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생각한것 보다 꽤 많은 창구를 지원을 하고 있어서 기본적인 연락처로 알아봐도 되지만 궁금한 부분에 대한 내용에 따라서 별도로 나와 있는 번호를 확인하시고 살펴보셔도 되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