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행복한 삶을 위하여
2020. 7. 10. 16:24

흥국화재 실손 보험 청구 서류 및 방법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로 건강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진  요즘 실비보험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요.
실손보험은 민영건강보험이라고 생각들 만큼 많은 분들이 의료비를 보상 받기위해 하나쯤은 가입하고 계십니다.
보통 보장내용이 비슷하기 때문에 저렴한 보험료와 빠른 보험금 지급처리 등을 비교해보고 본인에 맞는 상품들을 이용하고 계신데요.


그중에 오늘은 흥국화재 실비 보험금 청구 서류 및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흥국화재 실손 보험 청구 서류 및 방법


<흥국화재 실손 보험 청구 서류 및 방법>

청구서류

실비 통원 서류


보험금청구서(당사양식)
(본인계좌 확인 가능시 통장사본 제외)
개인(신용)정보처리 동의서
신분증 사본(뒷면의 지문정보는 제외)
처방전(무료, 질병분류기호 기재된)
진료비계산서(병원영수증)
진료비세부내역서(비급여가 없는 경우 생략가능)
진료비 약제비 계산서(영수증)
질병분류기호가 기재된 처방전이 없는 경우 추가증빙서류 (진단서,통원(진료)확인서,진료차트, 소견서 등)필요

입원 필수 서류


보험금청구서(당사양식)
(본인계좌 확인 가능시 통장사본 제외)
개인(신용)정보처리 동의서
청구인의 신분증 사본(뒷면의 지문정보는 제외)
진단서(질병분류기호 반드시 기재)
(단, 50만원 이하시 진단명이 포함된 입퇴원확인서 또는 진단명 및 입원기간이 포함된 진료확인서로 대체가능)
진료비계산서(영수증)
진료비 세부내역서


그 외 


공통서류
보험금 청구서 (계좌번호), 개인(신용)정보처리동의서, 신분증 사본(앞면)

배우자 자녀의 보장상품이나 미성년자일 경우 필요시 : 가족관계확인서류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상세),혼인관계증명서 등)
대리인 청구시 : 위임장, 청구권자의 인감증명서, 개인(신용)정보처리 동의서

입원일당 : 진단서 또는 입퇴원확인서 (진단분료기호 및 입원기간 포함)

사망 : 사망진단서 원본 또는 피보험자 기본증명서 (사망사실기재)가 첨부된 사망진단서 사본(원본대조필포함), 수익자 상속관계확인서류 ( 사망자 가족관계증명서 등)
상속인이 다수인 경우 : 상속인 각각의 위임장, 인감증명서 (또는 본인서명 사실확인서) , 개인(신용)정보처리 동의서

후유장해 : 후유장해진단서 (발급전 지급담당자와 상의)
              일반진단서로 대체가능한 장해의 추가증빙서류 
       만성신부전 - 혈액투석(최초 투석일, 환자상태 기재)
       사지절단(절단부위, 환자상태 기재) - X-ray필름(결과지)
       인공관절치환술(수술일자, 부위 기재)- 수술기록지
       비장, 신장, 안구적출(적출일자, 부위명시)-수술기록지
        장기전절제(절제일자, 부위명시) - 수술기록지

암 진단금 : 진단서(질병분류기호 기재), 조직검사결과지 (백혈병 : 골수검사지, 간/폐/췌장암 : 방사선 판독결과지(조직검사 못할 경우))

뇌졸증 : CT, MRI 검사 결과지
심근경색 : 관상동맥 조영술, 심전도, 근효소등 결과지

골절,화상 : 진단서(화상은 심재성 여부 필수 기재된 진단서), 처방전, 진료확인서, 소견서, 진료차트 등 (진단명과 진단코드가 포함된 서류) 통원확인서, 입퇴원확인서 + X-RAY결과지

수술비 :  진단서, 수술확인서 (진단명, 수술명, 수술일자 포함)

신생아 입원 :  진단서(50만원이하-입퇴원확인서 또는 진료확인서), 입퇴원확인서(인큐베이터 사용시 기간명시), 출생증명서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유산, 사산 : (유산)진단서, (사산) 사산증명서

응급비용 : 119구급구조증명서(가족이용시 주민등록등본 첨부)


카드결제 영수증은 증빙서류가 아니니 청구하실 때 주의하시기바랍니다.



더 자세한 서류안내는 흥국화재 고객센터 1688-1688로 전화하셔서 ARS 4번을 이용하시면 친절하게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장애인 전용 콜센터를 이용하실때에는  1811-0427로 전화하셔서 아래 절차에 따라 이용하여주시면 됩니다.



청구방법 

신청 방법에는 홈페이지, 모바일앱, 팩스, 우편, 방문 등이 있는데요 보험금을 청구한후 필요한 서류를 전송하면 보상담당자가 배정되어 심사가 끝나면 보험금이 지급되는 절차로 진행됩니다.



팩스 : 100만원 이하는 팩스로 접수가 가능합니다 청구서를 작성하셔서 가상팩스 또는 모바일 팩스를 이용하십시요
가상팩스 - 콜센터 유선접수(1688-1688->4번->0번) 후 가상팩스번호를 안내문자로 받아 팩스 전송하면 접수완료됩니다.
이때 가상 팩스접수 시간은 번호 발급시간으로 부터 1시간입니다.
모바일 팩스 -모바일 홈페이지 접속한 후 작성된 서류제출 메뉴로 이동합니다 서류를 등록한 후 서류수신(문자확인)하고 수신된 서류를 검토 후 정식접수됩니다.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 : 3천만원 이하인 경우 모바일 앱이나 홈페이지 에서 본인인증 후 청구가 가능한데요.
본인 인증 후 사고 내용 입력하고 서류를 등록하면 접수가 완료됩니다. (문자수신)


보험금 청구액이 3천만원이 초과하는 경우에는 우편이나 방문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방문 :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여 전국 흥국화재 금융플라자에 방문 접수하시면 되는데 본인방문이 원칙이며 원본서류를 제출해야합니다.

우편 :  필요한 서류를 원본으로 준비하여서 가급적 등기우편을 이용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주소 
(07254)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2길 7 (영등포동2가) 
흥국생명빌딩 9층 접수담당자

저 같은 경우에는  도수치료를 받고 얼마전에 30만원 정도 되는 금액을 홈페이지를 통해 청구한 적이 있는데요. 당일 접수후 늦은 시간에 입금을 받았습니다. 하루도 지나지 않아 접수후 지급까지 해결되었는데요. 정말 빨리 진행되어 놀랐던 경험이 있습니다.



사고 발생일로부터 3년내에 청구가 가능하며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을 이용하면 24시간 내내 접수가 가능하기 때문에 미루다가 잊어버리거나 서류를 잊어버려 보험금 청구를 놓칠 수 있으니 생각나실때 마다 본인에게 간단한 방법으로 이용해서 청구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흥국화재 실손 보험 청구 서류 및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