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티스토리같은 블로그나 다음카페 또는 쇼핑등의 다음 포털사이트나 카카오톡이나 카카오페이지등 카카오에 관련하여 많은 사이트나 앱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가끔 생각지도 않은 오류나 문의를 할때는 고객센터에 연락해야할때가 종종 있는데 다음 카카오와 같은 경우 직접 상담원과의 문의가 쉽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땐 어떻게 연결해야하는 지 다음 카카오 고객센터 전화번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다음 포털사이트 화면 하단에 고객센터를 누르면 블로그, 카페, 메일, 티스토리, 쇼핑등 다음과 관련된 고객센터가 연결됩니다.
카카오계정의 로그인 비밀번호 분실, 카카오톡 오류, 선물하기, 이모티콘등 카카오에 관련된 문의를 하려면 카카오 고객센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나의 사례를 일일이 찾기에 번거로우신분들은 바로 상담원과의 통화를 원하시는데요. 바로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2018년 11월 1일부터 다음 카카오 고객센터의 전화상담이 톡상담으로 전환되었는데요. 기존의 전화통화로 하던 상담을 카카오톡 상담으로 변경되어 카카오톡 앱을 이용하여 채팅을 통해서 상담하실수 있습니다.
먼저 카카오톡에서 친구화면 상단에 돋보기 모양의 찾기버튼을 클릭합니다.
친구검색화면에서 카카오고객센터로 검색하여 카카오 고객센터 플러스 친구를 클릭합니다.
친구추가를 하셔도 되고 채팅하기를 누르셔도 됩니다. 저는 그냥 친추하기 싫어 채팅하기를 이용하였습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챗봇시작하기를 눌러줍니다. 또는 시작, 홈, 챗봇이라고 치면 언제든지 시작이 됩니다.
챗봇이 나오면 카카오나 다음 또는 자주 묻는 질문이나 키워드에 대해 물어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상담 챗봇 이용방법인데요. 채팅처럼 문의하실 내용을 치셔도 되고 서비스와 내용을 선택해도 됩니다.
상담챗봇이 답답하거나 원하시는 답을 찾지 못하셨다면 마지막 아래 상담원으로 전환하기 버튼을 이용하시면 바로 상담원과 상담이 가능합니다.
상담원이 직접 답변을 해주시기 때문에 근무시간이 있는데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30분 까지만 상담원과의 채팅이 가능합니다. 이것이 기존의 전화상담과 비슷한 방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권리침해및 유해정보의 신고와 관련하여 긴급문의나 신고가 있으실 경우에는 365일 24시간 운영되는 대표번호 1577-3357 번호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다음 카카오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상담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