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행복한 삶을 위하여
2019. 10. 22. 08:45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처 알아보기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처 같은 경우는 적립이 된 마일리지로 몇가지 서비스를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좌승 승급이나 항공권 예약을 할 경우등에 쓸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자주 아시아나항공을 이용을 하는 경우는 자연스럽게 적립이 되게 되고 이러한 부분이 쌓이면 다음에 또 이용할 때 이를 이용해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어떠한 부분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해요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처 알아보기


참고로 마일리지 항공권의 유효기간은 1년간이며 추가적으로 연장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환불이나 예약 부분을 알아보자면 현금으로는 환불이 안되고 판매나 교환 및 명의 변경등도 할 수 없습니다.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여행을 다니거나 해외 출장을 다니면서 쌓였던 마일리지는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궁금해지는데요.

우선적으로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 기준표를 좌석별로 알아보도록 할께요.

구간에 따라 노선에 따라 좌석에 따라 공제 마일리지는 조금씩 달라지겠죠.

한국 출도착 구간

국내선의 이코노미 클래스는 1만
한국<->일본 및 중국/동북아는 이코노미는 3만, 비즈니스는 4만 5천, 비즈니스 스마티움 클래스는 5만입니다.


한국<->동남아는 각각 4만, 6만, 7만
한국<->서남아는 5만, 7만 5천, 9만
한국<->미주, 대양주, 유럽은 7만, 10만 5천, 12만 5천


그리고 한국을 경유하는 이원구간에 대한 공제표 또한 별도로 있습니다.

좌석등급 순서는 각각 이코노미, 비즈니스, 비즈니스 스마티움 클래스가 되겠죠.

일본 <-> 중국/동북아는 각각 4만 5천, 6만, 7만
일본, 중국/동북아 <-> 동남아는 5만 5천, 7만, 8만 5천
일본, 중국/동북아<->서남아는 6만, 8만, 10만

그 밖에 미주, 대양주, 유럽등은 아래 표를 참고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 주의사항은 한국을 경유하는 미주 <-> 사이판 구간은 마일리지 항공권 사용이나 차상급 좌석 승급은 할 수 없습니다.

오사카 <-> 사이판 직항 노선은 한국발/동남아 노선 기준으로 공제가 됨을 참고 하시면 좋겠죠.

각 노선 구간의 자세한 내용을 아래를 참고 하세요.

국내 : 국내 전 노선

일본 : 나고야, 도쿄, 미야자키, 삿포로, 센다이, 오사카, 오키나와, 후쿠오카

중국/동북아 : 홍콩, , 항저우, 구이린, 옌타이, 웨이하이, 창사, 난징, 칭다오, 충칭, 텐진, 다롄, 베이징, 상하이, 선양, 울란바타르, 선전, 시안, 옌지, 광저우, 옌청, 창춘, 청두, 타이베이, 하얼빈

동남아/사이판 : 호찌민, 사이판, 마닐라, 클라크필드, 방콕, 하노이, 자카르타, 세부, 팔라우, 싱가포르, 다낭, 프놈펜, 푸껫

서남아 : 타슈켄트, 델리, 알마티

미주 : 로스앤젤레스, 시애틀, 뉴욕, 시카고, 호놀룰루, 샌프란시스코

유럽 : 바르셀로나, 런던, 이스탄불, 로마, 베네치아, 프랑크푸르트, 파리

대양주 : 시즈니


프리미엄 클래스 공제기준 적용 노선입니다.


프리미엄 클래스 미적용이 되는 노선일 때는 프리미엄 클래스 공제기준 이용구간별로 1만 마일리지 추가공제를 하지는 않습니다.

참고로 마일리지 항공권 성수기 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2019년은 글 쓰는 현재 10월달이니 이 이후로만 알아보자면 국내선은 2019.12.31일 하루만 남았습니다.

미주지역 출발하는 국제선일 경우는 2019.12.05 ~ 2019.12.23일까지입니다.

그리고 위 미주지역 이외곳에서 출발을 하는 국제선일 경우는 2019.12.24 ~ 2019.12.31일인데요.

각 구간별로 탑승일을 기준으로 성수기나 평수가기 정해지고 성수기는 평수기 대비해서 50% 정도가 더 추가가 됩니다.



그리고 만일 한국을 경유를 하는 이원구간에 해당될 때에는 편도별로 첫 여정의 탑승일을 기준으로 정해지고 탑승 클래스가 다를 경우에는 최사우이 클래스 기준으로 공제가 됩니다.

그렇지만 아시아나 항공 다이아몬드 플러스나 플래티늄 회원 계좌에서 마일리지 관련된 항공권 구입이나 좌석승급용 마일리지를 공제 할 경우는 성수기 추가 공제는 면제가 됨을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참고로 2020년 마일리지 항공권 성수기 기간도 크게 3가지로 분류가 되는데요.

먼저 국내선 부터 알아보도록 해요.


국제선(미주지역 출발)

2020.5.16. ~ 2020.7.5.
2020.12.8. ~ 2020.12.27.

국제선(미주지역 이외 출발)

2020.1.1. ~ 2020.1.5.
2020.1.23.~ 2020.1.27.
2020.7.11. ~ 2020.8.16.
2020.9.29. ~ 2020.10.5.
2020.12.24. ~ 2020.12.31.


유소아 마일리지 공제부분을 알아보자면 만 2세 이하의 소아는 성인의 75%를 공제하게 됩니다.

그리고 국제선 일 때는 만 2세 미만 유아는 성인의 10%를 공제합니다(유아 좌석 미점유시)

국내선은 만 2~12세, 국제선은 만 2~11세가 기준이 되고 2019.11.1일부로 국내선 및 국제선을 혼자 여행하는 어린이는 성인과 동일하게 공제가 됩니다.

다음으로 마일리지를 이용해서 좌석승급을 할 경우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평수기 기준의 성인 1명에 대한 왕복 기준입니다.

한국 출도착 구간은  아래와 같은데 좌석승급은 이코노미 -> 비즈니스. 이코노미 -> 비즈니스 스마티움의 순서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여기서도 참고로 한국 경유 미주 <-> 사이판 구간은 좌석승급 및 마일리지 항공권 이용이 불가 및 오사카 <-> 사이판 직항 노선은 한국발 동남아 노선 기준으로 공제가 됩니다.


그 밖에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초과수하물에 이용을 할 수 있거나 라운지 이용등을 할 수 있습니다.


각 라운지에 대한 공제 마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해요.


인천공항 퍼스트 클래스 : 1인당 4500마일

- 비즈니스클래스 이상의 항공권을 소지한 다이아몬드 플러스 회원의 추가 동반자 2인

- 플래티늄 회원의 추가 동반자 2인


인천공항 비즈니스 클래스 : 3000마일

- 다이아몬드 이상 회원의 추가 동반자 2인 / 골드 회원 본인


김포공항 국제선 : 3000마일

- 골드회원 본인

- 다이아 이상 회원의 추가 동반자 2인


김포,제주 공항 국내선 : 1500마일

- 아시아나클럽 모든 회원 및 회원의 동반자


미주공항 비즈니스 클래스(뉴욕, 샌프란시스코, 시애틀, 시카고, 로스앤젤레스) : 4000마일


- 골드회원 본인 / 다이야 이상 회원의 추가 동반자 2인


이 밖에 세세한 주의사항이나 유료좌석 서비스에 대한 공제 부분등을 확인을 하실려면 아시아나 항공 홈페이지를 참조 하시면 됩니다


표로 잘 정리가 되어 있으서 확인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이러한 항공권 관련 서비스 말고도 에버랜드 이용권(6천마일), 모두투어 여행패키지 상품(4100 ~ 40000마일), CGV 영화 관람권 1매(1300~2200마일)등에 대한 부분도 마일리지몰을 참고 하시면 살펴 볼 수 있습니다.


아시아나 로고샵을 이용하거나 CGV에서 사용방법등을 확인하는 부분도 더불어 알아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