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행복한 삶을 위하여
2020. 4. 14. 18:30

SKT 무약정플랜 포인트 가입 및 사용법

휴대폰 선택약정기간이 거의 끝나가는데요. 아직 기기를 바꾸고 싶지 않지만 휴대폰 요금 카드 할인 기간도 끝이나고 요금을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낼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게되었는데요.
제가 사용하는 통신사인 SKT에서는 추가 선택약정 할인 외에 무약정플랜이라는 제도가 있더라구요. 어떤 점이 도움이 될지 비교해보고자 SKT 무약정플랜 포인트 가입 및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SKT 무약정플랜 포인트>

SKT 무약정플랜 포인트 가입 및 사용법



무약정 플랜 제도는 무약정 고객님께 향후 신규 또는 재약정 시 사용 가능한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제도 인데요.
매달 월정액별 포인트가 적립되고, 그 포인트를 기기 대금 결제 또는 요금납부에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입대상


무약정 고객님 중 8천원 이상 월정액형 요금제를 사용하는 스마트폰 또는 일반폰 고객님을 대상으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월정액 금액대별 적립포인트


  • 8천원~1만8천원 미만   월별 2,000포인트
  • 1만8천원~3만원 미만   월별 3,000포인트
  • 3만원~ 6만원 미만         월별 6,000포인트
  • 6만원 이상                       월별 9,000포인트


포인트는 적립 후 36개월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 사용가능 점수는 324,000원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최대 적립액 324,000원)
정지기간 중에는 포인트가 적립되지 않으며 정지 기본료는 월정액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유효기간 만료, 서비스 해지 또는 명의변경 시 적립된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월중 신청/해지, 요금제 변경 시 일할 계산된 월 정액 합계금액을 기준으로 해당 구간의 포인트를 적립합니다.


가입방법



tworld 홈페이지 또는 SKT 통신사 고객센터 114 또는 대리점에서 가입이 가능합니다.




포인트 사용 방법


서비스 사용 중 할부 기변 시 약정 여부에 관계없이 기기 대금 납부 또는 요금 납부 가능합니다.
  (단말기 대금납부는 최대 5만 포인트사용가능하며 잔여 포인트는 요금납부로 자동 사용)
서비스 사용중 선택 약정 시 기변 여부에 관계없이 요금 납부 가능합니다.
기변이나 선택 약정을 하지 않을시 무약정 플랜 가입 1년 경과 시 고객센터 또는 대리점에서 요금으로 납부 가능합니다.


주의사항


할부기변으로 사용된 포인트는 취소 할 경우 포인트 복구되지만 요금으로 사용된 포인트는 취소 시 복구되지 않습니다. 

휴대폰을 사용한지 2년이 다 되었긴하지만 다시 선택약정을 12개월, 24개월씩 선택하였다가 기기가 고장나는 경우에는 그동안에 할인받았던 금액을 위약금으로 물어내야할 경우도 생길 수 있어 고민인데요.



선택약정의 할인율인 25%보다는 적은 금액이지만 부담없이 안전하게 포인트를 적립하여 나중에 기기변경이나 재약정시 사용할 수 있어서 약정에 대한 부담은 적을 수 밖에 없습니다.

선택약정 이외에도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이 무약정플랜의 핵심이자 약정이 없기 때문에 부담없이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인듯 합니다. 아직 저는 어떤 서비스를 신청할 지 고민이긴 한데요. 잘 알아보고 결정해야할 것 같습니다. 

이상 SKT 무약정플랜 포인트 가입 및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