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한카드등을 이용하면서 신한포인트가 누적이 되고 있어서 어디에 쓰는지 몰라 쌓아두고 있었는데 이제는 어느정도 누적이 되어서 이참에 포인트 사용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의외로 많은 곳에 이용을 할 수가 있음을 알게 되었는데 가끔 오래도록 두다보면 자동소멸이 되기도 하는 경우가 있으니 그전에 미리미리 필요한곳에 써야 하겠죠.
여러가지 카테고리별로 가맹점이 있는데 그 중에 일부는 특정카드를 이용시에만 가능한곳도 있기 때문에 대략적인 부분 참고만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먼저 금융쪽을 살펴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신한은행 같은 경우는 은행영업점이나 인터넷 뱅킹의 신규 예금이나 적금 초회 납입금으로 가능하며 1포인트 이상 보유 포인트 전부를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otp구입 수수료 같은 경우 토큰형은 5천원, 카드는 1만3천원인데 이부분에서도 대체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신한생명의 신한 스마트 인터넷 보험초회 요금+계속 보험료로도 쓸수가 있는데요.
암/정기/어린이보험에 한해서 포인트 납부가 가능합니다. 가입 또한 신한생명 홈페이지에서 가입이 가능합니다.
두번째로 지방세등의 온라인납부시에 이용이 될 수 있는데요.
익히 알고 있는 위택스나 금융결제원 인터넷지로, 서울/부산의 E-tax 홈페이지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은행 atm기기를 통해서 포인트 납부가 가능합니다.
다만 ars나 현장납부로는 할 수가 없는 점은 잘 알아두셔야 하겠죠.
세번째로는 외식부분을 보자면 다양한 프랜차이즈에서 30% ~ 100%까지 포인트로 사용이 가능한 부분이 있는데 몇가지 알아봐요.
- 아웃백 : 100%
- 파리바게뜨 : 100%
- 정관장, CU : 100%
- 요기요 : 100%
-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크리스피크림 : 100%
- 미스터피자 : 30%까지
쇼핑 같은 경우는 마이신한포인트 몰에서 포인트 금액별 사용과 적립 및 경우에 따라서는 반값쇼핑까지 가능합니다.
소셜커머스는 다 알고 있는 키몬, 쿠팡 등 소셜커머스 업체에 가능합니다.
그 밖에도 식당과 일부 매장을 제외하고 롯데백화점 및 현대백화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이포인트카드 이용할 경우는 각 백화점 상품권으로 교환도 할 수 있는데 1포이트당 1원이며 5천원~1만원부터 교환이 될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ak플라자나 갤러리아 백화점 등 보다 다양한 곳에서 사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자주 가는곳이나 해당되는 곳이 있다면 한번 눈여겨 둘 만한 거 같네요.
이렇게 해서 마이 신한포인트 사용처를 알아보게 되었는데 저는 주로 프랜차이즈 음식점을 자주 가기 때문에 이번에 모인 포인트로 외식 한번 해야 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