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누구나 대부분 주로 거래하는 곳이 있는 이른바 주거래은행이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우리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을 하다보면 더러 콜센터에 전화를 해서 문의를 해야 할 경우도 있고 보통의 경우는 ars로 연결이 되기 때문에 내가 필요한 코드는 어떻게 되는지 미리 알고 있으면 편리합니다.
앱도 잘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앉은자리에서 대부분의 업무를 진행을 할 수 있는 시대에 살고 있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대부분의 경우에 하나의 번호만 있는 것이 아닌 몇가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을 하고 있기 때문에 홈페이지 등을 활용하시면 뭐가 잘 안되거나 할 때 화면 공유등을 통해서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후반부에서 알아보도록 해요.
일반전화로 하는 대표 고객센터는 우리은행 같은 경우 두개의 번호가 있습니다.
1588-5000번 혹은 1599-5000번이 바로 그것인데요.
국민주택기금 관련은 1599-0800번이고 해외에서 우리은행으로 문의를 해야 할 상황이라면 82-2-2006-5000번으로 걸면 됩니다.
전화를 하게 되면 ARS가 나오는데 각 번호별로 어떠한 서비스가 배정이 되어 있는지 알기 전에 별(*)표를 누르면 빠른말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서 좀 더 빠르게 문의를 할 수 있는데요.
어떻게 될까요
*
-> 2 : 잔액조회
-> 3 : 우리은행 송금
-> 4 : 다른은행 송금
-> 5 : 거래내역 조회
-> 0 : 상담원연결
-> * : 다시듣기
-> # : 이전단계
그러면 각번호별로는 어떻게 될까요?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할께요.
1번은 우리카드로 연결이 됩니다.
2번은 보이스피싱이나 분실신고 관련된 내용입니다.
3번은 잔액조회
4번은 우리은행 송금
5번은 타행 송금
6번은 거래내역 조회
7번은 영어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대표 우리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이외에도 예금이나 적금에 관한 신규 상담이 필요할 경우에는 1599-8100번으로..
대출관련은 1599-8300번으로 그리고 외국인 전용은 1599-2288번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외국인전용번호에서 지원하는 언어는 꽤나 다양하게 하고 있는데요.
영어/중국어/일본어/베트남어/몽골어/러시아어/태국어/인니어/캄보디아어/우즈베키스탄어/필리핀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해서 찾아가서 전체 적인 세세한 ARS나 각종 서식이나 다양한 문의를 해야 할 경우에는 접속 후에 제일 아래쪽에 있는 고객광장부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메일 상담을 이용해야 하거나 화면공유를 통해서 상담을 하는 경우도 많이 있는데요. 말로 설명하기 어렵거나 할 때 저도 이전에 몇번 이용을 해본 기억이 있습니다.
컴퓨터 화면 공유를 통한 상담원 연결은 1588-5000번 혹은 1599-5000(상담센터)로 연락을 해서 전화연결이 된 상태에서 요청을 하게 되면 진행이 됩니다.
전반적으로 우리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여러가지 내용에 대해서 살펴보게 되는 시간이 되었는데요. 그 밖에 도 서식이 필요하거나 약관이나 해당 은행에서 제공이 되는 상품설명서등도 여기에서 받아서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발달로 이전보다는 덜하고 폰을 이용해서 업무를 보는 경우가 많아 졌기는 하지만 그래도 컴퓨터에 앉아 있는 시간이 있기 때문에 가서 알아보는 경우도 가끔씩 있습니다.
전화상담메뉴를 활용을 하시면 다 담지 못한 좀 더 세세한 ARS 세부번호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